THE BEST SIDE OF 프리바람

The best Side of 프리바람

The best Side of 프리바람

Blog Article

웬만해선 하지 마라. 불법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관리자가 맘먹고 서버 닫아버리면 그냥 대처할 방법이 없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르테일은 룰루월드가 개발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의 롤 플레잉 게임으로, 빅뱅 이전 메이플을 구현한 팬 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 본 서버에서 정식으로 클래식 서버를 따로 오픈하지 않는 이상, 이쪽이 사실상 합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식 서버라고 봐도 좋다.

빅뱅 전 메이플을 해보지 않은 사람한테는 길 찾기, 전투 난이도가 어려울 수 있다.

루더스 호수의 경우, 빅뱅 이전의 에오스탑을 온전하게 구현하였다. 다행스러운 점은 많은 뉴비를 접게 만들었던 장로 스탄의 편지 퀘스트가 없다는 것.

최적화가 상당히 잘 되어있는 편이다. 모바일 환경을 매끄럽게 지원하여 출퇴근 시간이 긴 직장인 등 모바일 이용 시간이 많은 유저들이 아르테일을 많이 즐긴다.

명색이 국민게임이었다 보니 당연히 존재하지만, 수요층이 스피드전에만 몰려 있어 서버를 구축할 이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서버보다는 싱글서버의 비중이 높다. 원래도 수요가 많았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출시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수요가 더더욱 급증하고 있다.

공식 서버가 리니지 프리서버 존재하긴 하지만 아래 문단의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유저가 서버를 열 수 있도록 제작사가 스팀에 서버 콘솔을 배포하였기 때문에 프리서버가 존재한다.

이후 미국에서 사설 서버 관련 소송에서 승소함으로서 아예 자체적으로 업데이트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레이싱/스포츠 장르 게임의 경우 프리서버가 리니지 프리서버 존재하는 경우가 극히 드문 편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장르가 대부분 비주류에 속하기 때문으로, 특히 여러 리그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운영하고 있는 피파 온라인 시리즈나 프리서버 홍보 마구마구, 프로야구 매니저 등의 작품은 실제 선수들의 이름이 등장하지 않는 이상 게임의 의미 자체가 없기 때문에 선수들의 초상사용권까지 계약해 가면서 프리서버를 운영할 사람은 없다.

넷마블 스톤에이지의 서비스 종료, 대체품이라고 프리서버 아레나 내놓은 스톤에이지 모바일들이 연타석으로 망하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종류와 유저 수도 꽤 많은 편이다.

그냥 프메를 하기 보단 얘네가 만든 메이플 월드 이용해서 구현하는게 안전하면서도 맘대로 누릴 수 있겠죠?

보통 클래식 메이플을 시작하는 유저들은 빅뱅 이전 그 시절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아르테일을 유튜브로 접하게 되든, 리니지 프리서버 아무 정보 없이 시작하든 간에 게임 내에서 보이는 이질감은 접해본 유저들에게 좋지 않은 첫인상을 남기고, 결과적으로는 유입이 줄어드는 요소 중 하나가 되어버린다.

내 캐릭터를 예쁘게 코디하고 싶다고요? 그런 용사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Report this page